로그인
신규가입
관련사이트
(주)다누림
국토교통부
국제연합
한국관광공사
(사)대한노인
국회
한국부동산 연합회
세계부동산 연맹
정보마당
주요사업분야
회원사
협력업체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부동산연합회(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한국부동산연합회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인터넷 정보통신망, 모바일 및 스마트 장치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다음과 같으며, 아래 "사이트"는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현재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 (2015.01.01기준)는 아래와 같으며, 추후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란 "회사"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고객 및 비고객을 말합니다. 3 "고객"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포함한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등록을 한 자로서, 고객등록 시 설정한 아이디(ID)로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여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거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고객"이라 함은 고객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 "라 함은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를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 "라 함은 고객의 동일성 확인과 고객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고객 스스로가 설정하여 사이트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포인트"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8. "할인쿠폰"이라 함은 상품 등을 구매할 때나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말합니다. 9. "적립금"이라 함은 상품 등의 구매액 또는 이벤트 당첨결과 등에 따라 회사가 고객에게 부여하고 고객이 적립하여 회사가 별도로 지정한 용도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혜택을 말합니다. 10. "전화주문고객(전화고객, 전화주문고객)"이란 "사이트"에 고객 가입하지 않고, 회사로 전화주문 한 고객을 말하며, 물품 배송 및 고객 관리를 위해 천호넷 고객과 동일하게 회사의 혜택을 받고 있는 고객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제 4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에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용역 또는 티켓 등(이하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위치기반 지역광고의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등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 항의 경우 "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위치기반 지역광고의 제공 등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별도의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을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제15조에서 정하는 결제수단을 통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의 결제 이용약관 등 관계법에 따릅니다. 4. "고객"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한 경우 외에는 거절 될 수 있습니다. 5. 무선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데이터 통신료는 별도이며 가입한 각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6. SMS 등으로 게시물을 등록할 경우 발생하는 요금은 이동통신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제 6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2)『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5)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제 7 조 (고객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필수 고객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고객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고객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에 의한 고객자격 상실 후 1 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고객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6) 제6조 1항의 필수 고객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3. 고객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고객"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고객"은 제17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 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고객"이 입력한 고객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본인 확인 절차 등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고객탈퇴 및 자격상실) 1. "고객"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고객탈퇴를 처리합니다. 2. "고객"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그 위반 정도에 따라 "이용자" 계정에 대해 경고, 일부 또는 전체 서비스 이용의 정지, 계약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또 이 과정에서 "이용자"가 유료로 충전한 포인트에 대해서는 고객의 은행 계좌에 현금으로 환불하나 "회사"에서 제공한 무료포인트,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에 대해서는 별도로 환불하지 않으며, "고객"은 사이트의 홈페이지나 email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사이트"를 탈퇴한 경우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보관 등은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고객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고객자격을 즉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고객가입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고객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다음과 같은 행위 등으로 사이트의 건전한 운영을 해하거나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6) 사이트의 운영과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사이트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7) 사이트의 이용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협박 또는 음란한 언행 등으로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8) 사이트를 통해 상품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9)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상품 등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인 취소∙전부 또는 일부 반품 등으로 회사의 업무 를 방해하는 경우 5. 회사가 고객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고객"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 또는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10 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1.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 정보 및 위치정보 이용, 제공 사실 확인자료를 파기합니다. 2.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위치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의 일시적인 중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거절할 수 없고 이를 위한 기술적 수단을 갖추고 있습니다. 3.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아래 각 호의 자료에 대한 열람 또는 고지를 요구할 수 있고, 당해 자료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고객의 요구를 거절할 수 없습니다. 1) 본인에 대한 위치정보 수집,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 2) 본인의 개인위치정보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또는 다른 법률 규정에 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된 이유 및 내용 4. "고객"은 제1호 내지 제3호의 권리행사를 위해 "회사"의 소정의 절차를 통해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구매 신청) 1. "회사" 이용자는 "회사"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핸드폰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 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ㆍ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12 조 (구매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2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를 알게 되는 경우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상품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9조 제1항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4. 미성년자가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구체적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을 각 개별서비스마다 별도로 정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제 14 조 (결제방법) 1.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결제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고객"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포인트 3) 무통장 입금 및 에스크로 4) "회사"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5 조 (티켓 전송) 1. "회사"는 "고객"이 구매한 티켓에 대해 전송방법, 전송시각 등을 사전에 명시합니다. 2. 티켓 전송작업은 공휴일과 "회사"가 쉬는 날 및 처리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사이트" 이용 방법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 16 조 (티켓 이용) 1. 티켓의 경우 "고객"은 사전에 티켓의 개별 판매 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유효 기간이 만료된 티켓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무료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다만, 사전에 환급되지 않음을 공지한 티켓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각 티켓1매에 대한 이용 가능횟수는1회로 한정됩니다. "고객"이 발급된 티켓의 액면가를 모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잔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3. "고객"은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티켓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17 조 (포인트) 1. "포인트"라 함은 사이트에서 상품 구매 시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금 등가의 결제수단을 의미합니다. 2. "포인트"에는 "고객"이 유료로 구매하는 유료 포인트와 회사가 "고객"의 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적립, 부여하는 무료 포인트로 나뉩니다. 3. 무료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회사에서 "고객"에게 적립 시 공지한 유효기간에 따르며, 유효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포인트 부여시 포인트 사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사전 고지 또는 특약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용기간 이내에 사용하여야 합니다. 4. "고객" 탈퇴 시 미 사용한 무료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무료 포인트에 대하여서는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유료 포인트는 충전일로부터 5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시 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됩니다. 6. 포인트 사용은 만료 기간이 빠른 무료 포인트부터 사용되며, 사용 후 환불 시 유효 기간이 지난 포인트를 받게 되는 경우, 해당 포인트는 지급 시점부터 7일 후 소멸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잔여 유료 포인트에 대한 환급을 요구할 경우, 환급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으며, 환급 수수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8. 1,000포인트이하 및 무료 포인트는 환급되지 않으며, 포인트에 대한 환불 요청은 잔액 전체에 대해서만 가능합니다. 9. "회사"는 "고객"이 "사이트"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휴대폰인증, I-PIN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할인쿠폰 및 마일리지) 1. "할인쿠폰"은 "회사"의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를 통하여 "고객"에게 지급되며, "할인쿠폰"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마일리지"는 "사이트"내에서의 고객별 구매횟수 및 구매금액 등이 반영된 고객등급에 따라 차등적으로 지급되며, "회사"가 정한 일정 금액 이상이 적립된 경우 "할인쿠폰'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3. "할인쿠폰"과 "마일리지"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청약철회) 1. "회사"의 재화 등의 구매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내용을 준용합니다. 따라서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그 밖에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21조(청약철회 등의 제한)에서 정하는 경우 3. 공연업 및 여행업(시간의 경과에 의해 재판매가 불가능한 상품)에 대한 환불 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르며, "고객"이 서비스 제공 업체의 특별약관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 제공 업체의 특별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됩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취소 및 환불)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환불하거나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구매 신청한 티켓 및 '재화 등'이 해당 판매 시 사전에 정한 판매 성사 조건 상의 목표 인원을 충족시키지 못해 티켓 및 재화 등을 제공할 수 없을 때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영업일 3일 이내에 "고객"이 결제한 대금을 환급합니다. 제 21 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본 약관 제 21 조에 따라 청약철회가 있은 후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영업일 3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불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 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불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고객"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고객"이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 22 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여 고객의 동의를 얻는 개인정보취급 방침이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사이트와 단순한 링크로 연결되어 제 3 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제 3 자의 사이트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 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4 조 ("고객"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이메일을 ID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되,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 인증을 하거나 회사가 요구하는 본인 확인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 3자가 "고객"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에 따라 "고객" 및 해당 ID 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25 조 (이용자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2. "고객"은 제 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고객"은 "이용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고객"의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은 이 약관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5. 경품은 추첨일 또는 고객 고지일로부터 60일 이내에 청구하여야 합니다. 단, 경품가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제세공과금을 사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고객"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각 게임 서비스 별 홈페이지 상의 공지사항 및 "회사"가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이용자"는 다음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1)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고객"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2) "고객"이 티켓을 구입한 후 환불요청 및 환불을 받은 상태로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는 행위 경우 3) "고객"이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하지 않은 티켓이라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4) "고객"이 티켓을 구입한 후 발송되는 티켓번호를 임의로 조작 후 제휴업체에서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서 사용 경우 5) 판매기간 종료 후 빈번한 구매취소 및 누적 등으로 타 "고객"의 구매기회에 영향을 미친다고 판단이 되는 경우 6)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된 유료 포인트를 비정상적으로 현금 환급 받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해서는 아니 되며,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을 해서도 안됩니다. 9) "고객"은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포인트를 충전하여서는 안됩니다. 10)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11) 선정적이고 음란한 내용 기타 공공질서 및 사회상규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제 26 조 (게시물의 관리) 1. 게시물이라 함은 "고객"이 게시한 문자, 문서, 그림, 음성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정보 등의 모든 정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고객"이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3)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게시물의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내용인 경우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8)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9) "회사"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사이트"의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과 고객센터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당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고객"은 "사이트"를 탈퇴한 이후에는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므로, 탈퇴 이전에 해당 게시물에 대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회사"와 연결된 '몰'과의 관계) 1. "회사"와 연결된 '몰'(웹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연결된 '몰'(웹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8조 (법정대리인의 권리) 1. "회사"는 14세 미만의 고객에 대해서는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개인위치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당해 고객과 당해 고객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제11조에 의한 고객의 권리를 모두 가집니다. 2. "회사"는 14세 미만의 아동의 개인위치정보 또는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자료를 이용약관에 명시 또는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4세 미만의 아동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1) 위치정보 및 위치기반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위치정보 이용, 제공사실 확인 자료가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 2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고객"은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고객"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고객"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 사이트 내에서 본 서비스의 영업활동에 지장을 주는 사항에 대해 사이트 내의 기능을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0 조 (서비스 이용책임) 1. 고객은 서면에 의하여 회사가 명시적이고 구체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커뮤니티 공간 등) 2.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3.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 및 손실, 관계 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위반자는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1조 (손해배상) 1. "회사"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15조 내지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고객"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객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2. "고객"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 32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3 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3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한국부동산연합회이 운영하는 한국부동산연합회 사이트(이하 “사이트” 라 합니다)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이동통신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 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는「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사이트 홈페이지(www.ilovemt.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에 공개하여 고객이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이트「개인정보취급방침」은 아래와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총칙 ◎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비고객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 ◎ 개인정보의 수집방법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 링크사이트 ◎ 게시물 ◎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 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 고지의무 ◎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휴대폰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 문자 • 음성 •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사이트는 고객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정보통신부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4.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여 고객이 개정된 내용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6.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1. 사이트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와 고객 각각의 기호와 필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선택 정보로 구분되어 다음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선택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사이트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 성명,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e-mail: 서비스이용에 따른 민원사항의 처리, 본인식별, 연령제한서비스제공 등 -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연령제한 서비스 이용제공 및 불량고객의 부정한 이용방지 등 -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e-mail: 고객간 거래의 원활한 진행, 본인 의사의 확인, 불만처리, 새로운 정보와 고지 사항 의 안내 등 -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정보, 휴대전화번호: 대금결제서비스의 제공 등 - 주소, 전화번호, e-mail: 상품과 경품 배송시 배송지 주소 및 연락처 확인 등 - IP address, 방문 일시: 불량고객의 부정 이용방지, 전자금융거래기록보관 4.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요금청구 및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이용 해지 기록 -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사이트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객관리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 불량고객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 미성년자의 확인 - 고객상담, 고객불만 접수 및 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고객간의 거래 서비스 제공 - 컨텐츠 제공, 이벤트 / 경품당첨 결과안내 및 상품배송 -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 청구서 발송, 구매 및 요금결제, 요금추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고객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웹 페이지 접속 빈도 파악 -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정기 간행물 발송, 새로운 상품 또는 서비스 안내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웹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고객 기념일 축하 메시지 전달 - 경품행사,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고객 참여공간 운영 - 고객설문조사 - 서비스 및 상품 안내 ◎ 비고객 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는 비고객 주문의 경우에도 배송, 대금결제, 주문내역 조회 및 구매확인, 실명여부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요청하고 있으며, 이 경우 그 정보는 대금결제 및 상품의 배송에 관련된 용도 이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2. 사이트는 비고객의 개인정보도 고객과 동등한 수준으로 보호합니다.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사이트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동의한다」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사이트는 사이트 고객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위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휴대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쿠키) 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사이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의「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2) 매각•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2. 사이트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에게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귀하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고객정보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1. 고객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홈페이지 첫 화면의 『정보변경』에서 "고객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고객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고객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고객이 자발적으로 고객 탈퇴한 경우 고객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사이트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는 3개월 경과 후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고객의 개인정보는 사이트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보유 및 이용됩니다. 고객 탈퇴 시 수집된 개인의 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파기 처리됩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2.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귀하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3.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열람 •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고객가입을 탈퇴한 경우에는 고객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적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도용 등의 행위 우려가 있으므로 이러한 불•편법 행위 차단 등의 목적으로 고객 탈퇴 후 1개월 동안 고객의 성명, 휴대폰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식별정보를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여러분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해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제3자 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1) 사이트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본인들의 사전 동의 없이 수집목적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한 주문과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상담 및 배송 등의 원활한 거래이행을 위하여 관련된 정보를 필요한 범위 내에서 판매자에게 전달합니다. 3) 사이트가 수집한 개인정보를 정보주체에게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사전 동의 없이는 그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단, 법령의 규정이 정해진 경우, 수사기관, 행정기관 및 제3자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는 보다 원활한 서비스제공과 효과적인 업무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고객님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 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탁자 위탁업무 고객상담 고객 및 주문정보 이용관리 등 콜센터 업무의 일체 실명인증 아이핀을 통한 본인 인증 휴대전화를 통한 본인확인 인증 배송서비스 배송업체: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현대택배, 한진택배 등 서비스와 연계된 택배사 상품 및 경품의 배송 결제처리/SMS (주)케이지이니시스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가상계좌등을 통한 결제처리, SMS 발송 5) 사이트는 위의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으며, 수탁 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하고 있습니다. (법률에 별도의 보관기간이 정해진 경우, 법의 준수를 위해 사이트가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6) 사이트는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공개 하겠 습니다. ※ 사이트는 위탁업무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 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1. 사이트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사이트 고객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고객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사이트는 고객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2.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보관•처리•이용•제공•관리•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화면,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얻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사이트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사이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사이트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사이트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 네트워크 상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사이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2) 사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5) 사이트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6) 사이트는 신규직원 채용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7) 사이트는 직원 퇴직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8)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9) 사이트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고객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10)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1)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 링크사이트 1. 사이트고객에게 다른 사이트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이트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진실성, 유용성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2. 사이트는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 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사이트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반드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 1. 사이트는 고객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스팸(spam)성 게시물 (예: 행운의 편지, 특정사이트에 대한 광고, 타 사이트로의 유도 광고 및 링크 등) -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사이트의 저작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 바람직한 게시판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 공개시 특정부분을 삭제, 기호 등으로 수정, 게시할 수 있습니다. -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2. 근본적으로 게시물에 관련된 제반 권리와 책임은 작성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게시물을 통해 자발적으로 공개된 정보는 보호받기 어려우므로 정보 공개 전에 심사 숙고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 사이트가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이 사이트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고객의 아이디(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사이트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고객의 아이디(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1)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2) 고객과 비고객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에 활용 3)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맞춤서비스를 제공 4)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5) 고객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4. 고객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고객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사이트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사이트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관련 고객센터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전화번호: - 주 소: 2) 사이버상담: 사이트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메뉴의 상담/안내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3. E-mail이나 팩스 및 우편을 이용한 상담은 접수 후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1336 - URL: http://www.cyberprivacy.or.kr 2)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02-393-9112 - URL: http://www.netan.go.kr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1. 사이트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훼손, 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성 명 : • 소속부서 : • 전화번호 : • 이 메 일 : ◎ 고지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2년 02월 2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란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최초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 : 2015.11.09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